카테고리 없음

MEXC 거래소 선물거래 하는 방법

여의도 김차장 2022. 6. 13. 21:15

<MEXC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및 1000USDT 무료 지급 가입 링크>

(이미 가입하신분들은 아래링크로 재가입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romote.mexc.com/a/officially

 

크립토 거래 플랫폼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NFT, DeFi 매수 구매 | MEXC Global

MEXC 암호화폐 거래소. 당사 플랫폼은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자산 거래,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및 기타 알트코인(NFT, DeFi, GameFi 및 Metaverse 영역)과 같은 암호화 토큰의 실시간 가격을 제공합니

www.mexc.com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코인으로 부자되는 그날까지 여의도 김차장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MEXC거래소에서 선물거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MEXC 거래소에 회원가입이 되어있고 MEXC거래소 화폐 단위인 USDT가 충전이 되어있으신분들만 가능하니 준비가 안되어있으신 분들은 https://kimcoin.tistory.com/entry/MEXC%EA%B1%B0%EB%9E%98%EC%86%8C-%EC%97%85%EB%B9%84%ED%8A%B8%EC%97%90%EC%84%9C-%EC%9E%85%EC%B6%9C%EA%B8%88-%ED%95%98%EB%8A%94-%EB%B0%A9%EB%B2%95

 

MEXC거래소 업비트에서 입출금 하는 방법

https://www.mexc.com/en-US/register?inviteCode=mexc-1QtmM 크립토 거래 플랫폼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NFT, DeFi 매수 구매 | MEXC Global MEXC 암호화폐 거래소. 우리 플렛품은 안전하고 비용이 들..

kimcoin.tistory.com

이 포스팅을 보시고 사전 준비를 하신 후 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MEXC 거래소

자 그럼 모든분들이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준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MEXC거래소 사이트 오른쪽 상단부분의 자산 탭을 클릭하시면 

이런식으로 내가 보유한 USDT가 보이실겁니다 이 USDT는 현재 현물거래 계정에 존재하는 것인데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USDT를 선물거래 계정으로 옮겨야합니다

MEXC 거래소 가입
MEXC 거래소 출금
MEXC 선물

가장 먼저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이체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피아트 계정 이라고 설정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신 다음 선물계정으로 변경 해주시고 즉시이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이체가 진행되었다면 선물계정탭에 들어가셨을때 USDT가 이체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MEXC 루나

그럼 이제 MEXC거래소 사이트 상단에 선물거래 탭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옆쪽 거래메뉴탭에 있는 마진거래로 들어가시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선물 거래 탭을 누르시고 접속하셨다면 간단한 경고창이 하나 뜨는데 확인을 해주시고 선물계정을 개설해주시면 됩니다

 

MEXC 킥스타터

좌측 상단에 보이시는 BTC USDT 무기한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MEXC거래소에서 내가 선물거래 하고싶은 코인을 선택할 수 있게 목록이 나오는데요

목록을 보시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등 여러가지 종류의 코인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내가 선물거래를 하고싶은 원하는 코인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모든 코인의 선물거래방식은 똑같으므로 저는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서 비트코인을 선택해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EXC 런치패드

오른쪽 상단부분을 보시면 포지션 오픈과 포지션 청산 탭이 보이실겁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포지션 오픈은 내가 이제 선물거래를 시작하겠다 공매수나 공매도를 해서 포지션을 잡겠다 즉, 마진거래를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그 옆의 포지션 청산은 내가 현재 잡은 포지션, 공매수를 했든 공매도를 했든 수익이 나고있든 손실이 나고있든 지금 상태는 정리를 하겠다 는 의미입니다

기본적으로 선물거래에는 코인의 가격이 오를것같다에 베팅하는 공매수(롱) 포지션과 코인 가격이 떨어질것같다에 베팅하는 공매도(숏) 포지션이 있는데요 포지션을 오픈하게되면 공매수나 공매도를 해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USDT를 매매하는 코인으로 변환하는것이고 포지션 청산을 하게되면 보유하고있는 코인을 다시 USDT(현금과 같은 개념)로 변환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조금 편하실것 같습니다

 

MEXC 입금
MEXC 마진거래

자 그럼 이제 코인 선물거래의 꽃이라고도 볼 수 있는 배율 설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유한 USDT를 이용해서 포지션을 잡기 위해서 교차 버튼을 이용해 배율을 설정해주어야하는데요 초록색 교차버튼은 공매도 배율을 설정하는것이고 빨간색 교차버튼은 공매도 배율을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배율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예를들어 비트코인으로 MEXC거래소에서 선물거래를 한다고 가정했을때 1000원을 가지고 10배의 배율을 설정하고 공매수를 한다면 만원어치의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비트코인의 가격변동이 +1%가 되었을 경우 나는 만원어치의 비트코인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수익은 +100원이 되는것인데요 실제로 내가 가지고있는 현금은 1000원이므로 가격이 1%만 상승해도 1100원이 되어서 +10%의 수익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당연히 이것은 손실을 볼때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므로 이 상태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1%가 된다면 나는 -100원이 되는것이고 즉, 총 나의 자산으로 보았을때는 10%의 손실을 보게 되는것이죠

MEXC가입

내가 원하는 만큼의 배율을 설정하셨다면 이제 비트코인을 공매수할지 공매도할지 결정하면 되는데요

먼저 거래수량 이라고 적혀있는부분 오른쪽에 창 버튼을 클릭해서 BTC로 바꿔주시고

MEXC선물

호가창에서 거래를 원하는 가격을 클릭하신 다음

MEXC 출금

거래 수량 아래쪽에 있는 바를 조절해주시면 되는데 이 바가 의미하는것은 최대치로 설정했을경우 내가 설정한 배율 즉,10배로 내가 배율을 설정해놓았다면 10배로 전부 다 공매수 혹은 공매도를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MEXC거래소

이런식으로 50%만 설정을 한다면 

10배로 내가 배율을 설정했지만 10배로 풀베팅을 하는것이 아닌 5배로 포지션을 잡겠다는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호가창에서 가격을 설정해서 선물거래를 하게되면 내가 원하는 가격에 코인가격이 도달할때까지 매매를 기다려야하기때문에 즉시 공매수나 공매도를 하고싶으신분들은 지정가 옆쪽에 보이는 시장가 버튼을 클릭하신 후 선물거래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MEXC런치패드

이렇게 모든 설정을 끝마치고 포지션을 잡았으면 아래쪽에 내가잡은 포지션의 상태가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MEXC거래소에서 공매도(숏) 포지션을 잡았기 때문에 방향은 숏 이라고 나와있고 (공매수를 했다면 롱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보유량 시작가격등 여러가지 정보들이 나와있습니다

제가 공매도 포지션을 잡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했기때문에 변동손익을 보시면 +0.86%의 이익을 보고있는 상황이고 그 왼쪽에 예상청산가격이 보이실텐데요 이 가격에 비트코인이 도달하게 된다면 모든 돈을 잃게되기때문에 추세를 보다가 사전에 미리 포지션을 정리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5배의 배율로 비트코인 공매도를 진행했다면 실제 내가 가진돈은 1000원이지만 5000원어치의 비트코인을 선물거래 한것이고 5000원을 기준점으로 잡았을때 20%의 금액이 1000원 (내가 가진 실제 자산) 이기때문에 비트코인의 시세가 +20%가 되는 지점에서 저는 청산을 당하게 되는것이죠

 

MEXC입금

MEXC거래소 화면의 우측하단부분을 보시면 목표가/손절가 탭이 보실겁니다

목표가는 내가 이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게되면 익절을 하겠다 는 목표가격을 설정하는것이고 손절가는 내가 이정도 손실을 보게된다면 돈을 다잃기전에 손절을 하겠다 라고 설정하는것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MEXC 거래소에서는 선물거래로 모든 돈을 잃고 완전히 청산 당하지 않기위한 어느정도의 안정장치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MEXC업비트

목표가/손절가를 설정하시고 스탑 리밋 탭에 들어가보시면

오른쪽 부분에 목표가와 손절가가 설정되어있는걸 보실수있는데요

저는 목표가는 설정하지 않고 손절가격만 설정을 해두어서 목표가격은 없고 손절가격만 보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EXC선물거래

그리고 저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목표가/손절가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MEXC마진거래

마지막으로 현재 포지션 탭을 클릭하시고 우측을 보시면 즉시청산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게되면 현재 시장가격으로 포지션이 바로 정리됩니다 내가 당시의 상태가 수익을 내고있는 상태였다면 익절이 될것이고 손해를 보고 있는 상태라면 손절이 되는것입니다 가끔 비트코인의 변동폭이 엄청 심하게 변하는 경우 급박한 상황에서 이 버튼을 이용해서 수익을 지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EXC거래소에서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마진거래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너무 고배율로 설정하는것은 위험하니 저배율부터 차근차근 매매하는 방법을 익히시고 어느정도 확신이 들었을때 고배율로 선물거래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여의도 김차장이었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세요 ! 감사합니다

 

<MEXC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및 1000USDT 무료 지급 가입 링크>

(이미 가입하신분들은 아래링크로 재가입하시면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romote.mexc.com/a/officially

 

크립토 거래 플랫폼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NFT, DeFi 매수 구매 | MEXC Global

MEXC 암호화폐 거래소. 당사 플랫폼은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자산 거래,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및 기타 알트코인(NFT, DeFi, GameFi 및 Metaverse 영역)과 같은 암호화 토큰의 실시간 가격을 제공합니

www.mexc.com